고객감동을 실현하는 기업 - 디앤아이(주)
   
 
커뮤니티
 
   
 
처음으로
 
   
 
 

  > 커뮤니티 > 추천도서  
 
작성일 : 09-03-04 09:51
마케팅 포지셔닝
 글쓴이 : bonappr
조회 : 1,597  

사회적인 컴뮤니케이션을 어떻게 진단하고 대처할 것인가.

정말 적용하기 어려운 문제이다.

그 하나의 성격을 가지고 있는 포지셔닝(POSITIONING)은 아마도 마케팅에서 가장 어렵지만 매력있는 분야가 아닌

가 싶다.


잠재된 고객의 마음을 흔들어 내가 원하는 바를 인식시키고 인식의 한칸 속에 내가 원하는 방을 차지하고 다른 사고

의 방들간에 연결 고리를 찾고 그 방으로 인해 긍정적인 행동이나 전달을 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 바로 포지셔닝이

다.


"고객은 항상 옮다"라는 진리같은 이 말이 마케팅으로 넘어오면 비진리가 되듯이 포지셔닝은 사회의 분위기와 성격

이 늘 다르게 적용되고 새롭게 늘 업데이트되는 바쁜 영역이다.

기업과 개인적 사례를 들면서 풍부한 경험에서 나온 저자들의 설명에 장난끼와 여유를 느낄 수 있었다.

책이 좀 오래되어서 시대를 충분히 뒷받침해주지는 못하지만 포지셔닝을 이해하고 접근하는데 있어서 이러한 고전

적 책도 달짝지근하다.

 

 

* 내 머리 속의 사다리와 고객 머리 속의 사다리 연결고리 찾기


이름 패스워드 비밀글
 
   
 


_