
사회적인 컴뮤니케이션을 어떻게 진단하고 대처할 것인가.
정말 적용하기 어려운 문제이다.
그 하나의 성격을 가지고 있는 포지셔닝(POSITIONING)은 아마도 마케팅에서 가장 어렵지만 매력있는 분야가 아닌
가 싶다.
잠재된 고객의 마음을 흔들어 내가 원하는 바를 인식시키고 인식의 한칸 속에 내가 원하는 방을 차지하고 다른 사고
의 방들간에 연결 고리를 찾고 그 방으로 인해 긍정적인 행동이나 전달을 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 바로 포지셔닝이
다.
"고객은 항상 옮다"라는 진리같은 이 말이 마케팅으로 넘어오면 비진리가 되듯이 포지셔닝은 사회의 분위기와 성격
이 늘 다르게 적용되고 새롭게 늘 업데이트되는 바쁜 영역이다.
기업과 개인적 사례를 들면서 풍부한 경험에서 나온 저자들의 설명에 장난끼와 여유를 느낄 수 있었다.
책이 좀 오래되어서 시대를 충분히 뒷받침해주지는 못하지만 포지셔닝을 이해하고 접근하는데 있어서 이러한 고전
적 책도 달짝지근하다.
* 내 머리 속의 사다리와 고객 머리 속의 사다리 연결고리 찾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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